오늘 소개 할 '티끌모아 태산 2탄은 소소하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캐시카우' 앱이다. 버려지는 영수증에서 가치를 창조하자는 작은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다는 '캐시카우'! 모아진 영수증을 활용해서 실제 구매한 상품 정보를 분석하는 빅데이터 사업을 한다고 한다.
집 앞에 GS25 편의점이 있어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 편의점에서 받은 영수증으로 포인트를 적립해본다.
편의점 탭에서 물품을 구매한 장소를 터치하고, '편의점 영수증'을 터치한다.
각 구매장소 별로 리워드 상품도 있으니 특별하게 찾는 상품이 없다면 리워드 상품으로 사고,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도 있다. (단, 영수증 50p를 중복으로 받을 수는 없다)
영수증 등록안내가 나오고, 동의를 터치! 해당 날짜(어제와 오늘만 가능)를 선택하고 영수증 사진을 찍어준다
영수증이 길어도 한번에 나올 수 있도록 찍어야 한다고 한다. 예전에 올렸다가 리워드신청이 취소가 된 적이 있는데 매장 카드기의 오류로 앞 부분의 상호정보가 지워진 상태였던거다. 이 경우 구매장소가 명확하지 않아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없었다. 뭔가 억울했던 기억이;;
바코드 부분도 스캔하여 준다. 리워드 신청을 하면 하루~ 이틀 안에 리워드가 적립된다.
우유 한팩을 사도 50원을 적립 받을 수 있으니 영수증 발행을 요청하면 소소하게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캐시카우몰에서 상품 쿠폰과 교환하거나, 기부도 가능하고,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캐시아웃도 가능한데 이는 2만 포인트 이상이 되어야 한단다.
모든 영수증이 되는 것은 아니고 아래의 매장 영수증이 가능하다.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창고형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 빅마켓, 코스트코)
슈퍼마켓(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슈퍼마켓, 롯데슈퍼, 롯데마켓999, 탑마트, 노브랜드, 다이소)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위드미, 홈플러스365, C-Space,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카페&제과(스타벅스, 엔젤리너스, 카페베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커피, 폴바셋, 드롭탑, 파스쿠치, 커피빈, 탐앤탐스, 할리스, 아티제, 스무디킹, 요거프레소, 공차, 잠바쥬스, 뚜레쥬르, 브래댄코, 파리크라상, 던킨도너츠, 크리스피크림, 빽다방, 베스킨라빈스31, 나뚜루팝)
패스트푸드(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KFC, 맘스터치, 파파이스, 서브웨이)
헬스&뷰티(올리브영, 미샤,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왓슨스, VDL, 아리따움, 롭스, 스킨푸드, 잇츠스킨, 네이처컬렉션, 어퓨) 등
영수증 그냥 버리지 말고, 캐시카우로 소소하게 포인트를 적립해보자! 혹시나 이 글을 보고 가입하는 분들은 추천인 straight486@naver.com 을 넣으면 추천인과 받은 사람 모두 3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여기서 잠깐 상식! 포인트 적립하고 난 영수증은 쓰레기통으로 go go! 분리수거가 되는 종이가 아니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