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아

어린이집/유치원 친구 생일 선물

마미크래프트 2018. 5. 21. 16:24
반응형

아들이 다니고 있는 어린이집에서는 두 달에 한 번 생일파티를 한다. 친구 생일이라고 2천원 안쪽의 선물을 준비해 달라고 하는데 뭘 해야할지 고민이 많았다. 

 

 

검색해보고 주변에 물어보니 양말, 칫솔, 치약과 같은 어린이집에 다니면서 필요한 것들부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간식이나 작은 장난감도 꽤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 그런것들도 좋긴하지만 뭔가 신박한 것이 없을까 하다가 만들어보기로 했다. 아들내미의 첫 사회생활로 이런 것도 준비해보고 스스로 신기하다 ㅋㅋㅋ 생각끝에 만들어보기로 한 선물은!!

 

이름하여 '3 in 1 생일 선물!'

 

 

 

선물1. 네임 가방고리!

 

귀여운 남아, 여아가 그려진 나무와패와 구슬 줄을 구매하였다. 1년을 써야 하니 넉넉하게 30개 정도!! 집에 있는 펠트지를 이용하였고, 글리터 펠트지는 새로운 색상으로 몇 장 구입! 먼저 와패의 뒷면에 모양대로 검은색 펠트지를 오려 글루건으로 부착하고,  생일인 친구의 이름을 프린터 하여 글리터 펠트지에 스테이플러로 고정시키고 오려준다. 꾸며주는 각종 모양도 이와 같이 해주어도 되고 그때그때 내 마음대로 오려서 사용해도 된다. 재단한 이름과 장식해 중 모양들을 글루건으로 붙여준 후에 구멍에 구슬 줄을 끼워주면 완성!! 기본 나무와패에는 색깔이 없이 그냥 나무색이다. 아래의 사진은 우리 아들 거라 내가 색칠해줌!! 친구들에게 줄 선물은 엄마와 색칠해 보라고 색을 입히진 않았다. 색칠하고 가방에 걸면 사진과 같은 느낌^^

 

 

 

 

선물2. 미니 춥파춥스 2개!

 

아들내미의 경우 큰 사탕을 주면 항상 남긴다. 그래서 준비한 작은 사탕. 조금이라도 덜 먹으라는 마음이 있기도 하고!! 100개짜리로 구매했는데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기존 춥파춥스보다 맛이 다양하지 않다는거! 다 그런것인지는 모르겠는데 초코맛과 우유가 들어간 딸기맛이 유난히 많이 들어있었다. 아들내미는 레몬, 포도, 딸기 이런 과일맛 사탕을 좋아하는데 그 부분만 빼면 괜찮았다. 

 

 

 

 

 

선물3. 종이액자 & 편지!

 

어린이집 카페에 업로드 된 사진 중, 예쁘게 나온 친구 사진을 골라 '해피생일'이라는 귀여운 틀에 포토샵을 이용하여 사진을 넣어 준다. 뒷면에는 간단한 축하 메시지를 넣고, 마지막으로 아들의 얼굴을 작게 넣어 준다. 평량 180g A4용지에 출력해서 탁상 달력처럼 세울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어린이집 들어간지 얼마 되지 않기도 하고, 다른 반 친구라 얼굴과 이름을 매칭하는게 조금 힘들었다ㅋㅋ) 부족한 포토샵 실력이지만 열심히 검색해서 한땀한땀 꾸몄다. 기회가 되면 포토샵으로 만드는 과정도 포스팅해보련다. 

 

 

이렇게 세 가지 선물을 집에 있던 빵봉투에 넣어주면 어린이집 친구 생일 선물 완성!!

 

이번에는 남자친구랑 여자친구 선물 한 개씩! 실용적이고 정성이 들어간 '3 in 1 생일 선물!'  세상에 하나뿐인 이름표!! 엄마도 아이도 좋아하겠지??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