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장마가 시작된 한 주였는데 다행히도 토요일은 비가 오지 않아 고대하던 헤어스타일 변신을 위해서 미용실을 찾았다. 원래 내 헤어스타일은 미용실을 했던 사촌 언니가 도맡아서 바꿔줬었는데 언니가 옷 가게로 업종을 변경하고 나니 할만한 곳이 없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동네에서 스타일을 바꿔보기로 했다. 이번에 해보고 마음에 들면 우리 식구 헤어스타일 전담 미용실로 정착하려고 마음을 먹고 바깥양반과 아이 둘과 함께 집 근처를 돌아보았다. 


워낙 곱슬머리였기 때문에 고등학교 때부터 1년에 한 번에서 두 번은 매직 펌을 했었다. 그 비용도 만만치 않고, 우리는 외벌이 네 식구이기에 금전적인 상황도 고려하여 헤어디자이너의 이름을 걸고 하는 고가의 미용실은 패스ㅜㅜ  탐방 결과 집 근처의 가성비 미용실은 세 군데 정도였다. 헤어 프랜드, 토리 헤어, 헤어 망고!!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미용실마다 사람들이 만원이었다. 헤어프랜드는 할머니 세 분이 앉아 비슷한 펌을 하고 있기에 (이날만 그랬을 수도 있지만) 패스~ 토리헤어는 들어간 순간 사람이 너무 많아 문만 열어보고 나왔고... 결국 마지막 선택지는 헤어망고! 여기도 많긴 했지만 다시 돌아갈 수는 없었다. 큰맘 먹고 나온 길! 조금 기다렸다가 하기로 했다.


다행히 함께 온 일행들이 테이블을 차지하고 있었고, 대기 중인 인원은 없기에 바로 시작! 8개월 아이를 키우다 보니 머리에 공들일 수가 없는지라 항상 질끈 묶고 지냈던 머리카락을 짧게 자르고, 부스스하게 자란 곱슬머리를 펴주되 아랫부분은 자연스러운 컬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매직 세팅 기본가 9만 원에 커트 비용 1만 원까지 총 10만 원이 들어갔다.


헤어망고 동탄반송점 가격표


아들 둘은 바깥양반에게 맡기고 마음 편하게 스타일 변신을 시작한다. 사실 내 눈앞에 있지만 마음은 편하지 않다 ㅋㅋ 기다리기에는 너무 긴 시간이라 큰 아들에게는 약 보름 만에 스마트폰을 쥐여주었다. 유모차에 앉아 있던 둘째는 낯선 공간 낯선 소리에 칭얼대기에 아빠가 아기 띠로 안고... 그렇게 변신을 위한 길고 긴 여정에 한 발자국 내디뎠다. 


중화 하는 중


기나긴 시간 동안 아빠 품에 안겨 잠든 둘째와 오랜만에 스마트폰을 오래 본 첫째를 데리고 눈도 쉬어 주고, 간식도 먹일 겸 아래층에 있는 맘스터치에 세 남자가 내려 간 사이에 중화를 하면서 한 컷 찍어보았다. 


그렇게 약 4시간 후 헤어스타일 변신 완료!!


before                                               after


사진으로 찍어서 보니 예전엔 진짜 관리를 안 했구나 싶다 ㅋㅋ 엉킨 머리카락이 부스스하고, 지저분하다. 부끄럽지만  변신한 헤어스타일이 마음에 들어 전후 사진을 넣어보았다. 앞머리도 내리고, 커트, 매직 펌, 세팅까지!! 기장을 조금 더 잘랐어도 괜찮았지 싶다. 모발에 영양이 거의 없다는 디자이너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집으로 오는 길에 올리브영에 들러서 샴푸,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헤어 에센스까지 구매했다. 에센스는 살짝 젖은 상태에서 한 번, 완전히 마르고 나서 한 번 발라주어야 한단다. 이 날의 지출이 아깝지 않도록 열심히 모발관리를 해보련다. 모발 관리하는 법도 열심히 검색하고 공부해서 기회가 되면 포스팅 해보겠다. 다음에는 아들내미 헤어컷 하러 다시 들러봐야겠다.


로레알 샴푸,컨디셔너와 미쟝센 트리트먼트, 에센스


헤어망고 동탄반송점 정보 요약^^(금액도 스타일도 내 마음에 들어서 하는 포스팅!! 헤어 망고 후기가 많이 없길래 남겨본다)


  •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솔빛로 61 훼미리프라자 2층 (농민마트 건물)

1. 스태프가 따로 없고, 선생님만 7명! 그래서 1:1로 처음부터 끝까지 관리를 해주는 시스템

2. 일요일은 모두 쉬는 날 

3. 현금결제를 하면 10%가 적립된다고 한다 (다음엔 꼭 현금으로 결제해야지. 10만원이면 1만원 적립! 이게 어디야^^)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