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내미의 장염 입원 이후에 보험을 정비해서 해지 후 다시 가입했다. 가입 후에 받은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유효기간안에 교환해야 한다고 하기에 아이 둘과 시장도 볼겸 동탄이마트로 고고!
1층의 고객만족센터로 갔는데 대기가 많아서 안내문에 나온대로 KIOSK 라는 것을 이용해보기로 했다.
여기서 잠깐! 키오스크(KIOSK)란? 터키에선 원래 작은 여름용 별장이나 정원 등에 건축된 작은 개방형 건물을 코슈크라고 말하는데, 이에 영향받은 유럽과 미국 등에서도 정원의 개방형 건물을 키오스크라고 부른다. 유럽에서 20세기 전후로 길가에 전면이 개방된 작은 박스형 가게들이 설치되면서 이들도 키오스크라고 부르기 시작했고, 이제는 터치 패널 등이 달린 작은 설치형 디지털 단말기를 말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이를 구별해서 부르는 것은 인터렉티브 키오스크라고 한다. 한국은 설치형 디지털 단말기와 함께 키오스크란 말도 뒤늦게 수입되었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키오스크라고 함은 거의 설치형 디지털 단말기를 말하며, 십중팔구는 터치 스크링이 탑재된 안내 기기나 무인 주문기를 가리킨다.-출처: 나무위키 -
ATM기 옆에 위치한 상품권 무인발급기!! 요즘은 마트나 패스트푸드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 기계를 '키오스크'라고 하는구나~ 포스팅하면서 하나 알고가네^^
문자로 교환권을 받았으니 두 번째 항목 선택! 주의사항 읽고 확인하면 다음 단계에서 하단의 바코드 읽는 부분에 문자로 온 바코드를 살포시 대준다. 잘 안 될 경우 바코드 아래의 번호를 직접 찍어도 됨.
바코드 번호가 화면에 뜨고, 승인요청을 누르고, 나오는 안내창에 예를 터치한다. 쿠폰이 2개 왔으니 쿠폰추가 버튼을 터치하고 위의 차례대로 한번 더 실행하고 다음단계로 Go~
5천원짜리 교환권 두 개를 1만원권 상품권 한 장으로 교환했다. 5천원권 2장으로도 선택가능. 잠시 후..상품권과 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
내 뒤에 사람이 없어서 여유롭게~! 발급받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쉽게~! 할 수 있었다.
임무를 마치고 시장보러 가는 길! 여기엔 무인민원발급기도 있더라~ 주민등록등초본을 발급 받을 일이 있다면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서 찍어봤다.
가족관계증명서는 안되어 좀 아쉽^^;
아이 둘과 상품권 교환도 하고 1층에서 3층까지 돌며 맛난 것도 먹고 시장도 보고~ 주말을 이렇게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네~ 아들들아! 날 좀 따뜻해지면 바깥에서 뛰놀게 해줄게^^ 봄이 오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