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들어 빨래를 할 때마다 옷과 이불 등에 묻어나오는 먼지가 많아서 빨래를 널 때, 걷을 때, 갤 때도 먼지가 엄청나네요. 먼지 테이프 돌돌이는 우리집 필수품입니다.

 

빨래먼지

왜 이리 먼지가 많이 나올까 세탁기를 살펴봅니다. 벌써 8년째 사용중인 대우 통돌이 세탁기에요. 예전 살던 집에서 한 번 얼어서 수리하고, 이사 와서 세탁기 분해청소하고, 그 이후에는 고장 없이 잘 사용중입니다. 이번에 보니 권장안전사용기간이 5년이라고 되어 있네요. 4인가족 일주일 2번 정도 사용중이면 많이 사용하지 않는 건가요? 보통 세탁기는 고장이 나거나 새로 이사를 할 때 구입하는 것 같은데 고장날 때까지는 함께 하겠네요^^

 

대우 통돌이 세탁기

빨래먼지의 원인은 찢어져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는 세탁기 거름망이었어요. 근처 큰 마켓이나 다이소 등에 가도 있을 수 있지만, 있는지 없는지 확실하지 않고, 경험상 헛걸음 하게 될 경우가 많아서 시간을 아끼고자 인터넷으로 구매합니다. '대우세탁기 거름망'을 검색해서 사이즈를 확인하고, 2개 구매했습니다. 배송비 포함 3,460원.  
8년동안 한번도 교체해 주지 않았으니.. 거름망 너 정말 열일했구나^^

 

교체한 거름망과 먼지들

빨래 한번 했는데 새로 교체한 거름망에 걸러진 먼지들! 빨래를 터는데 확실히 다르네요. 빨래들에 붙어있는 먼지들이 확연히 줄어들었습니다. 이거야! 빨래~끝~~! 요런기분^^ 빨래 먼지가 많이 묻어난다면.. 우선 세탁기의 거름망을 먼저 살펴보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