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쇼핑몰 하면서 사업자 계좌를 국민은행에서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데 어제부터 갑자기 타행으로 이체시 수수료가 건당 500원이 빠져나가기 시작했습니다. 계속 무료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체수수료가 빠져나가서 은행에 물어보니 개인이나 법인사업자는 국민은행 스타 cms(star cms)를 이용해야 이체수수료가 면제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길래 홈페이지에 들어가 뭔지 확인해봤습니다.

 

내용은 기업의 통합자금관리를 위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1.통합은행계좌조회 가능

2.그룹사와 지사 통합 계좌관리 이체

3.카드사별 잔여한도조회 내역관리

4.대량급여이체

5.타행거액자금이체

6.가상계좌서비스제공

7.매출매입기반 간편 장부작성기능

기능들이 있네요. 그런데 제가 불편하다고 하는 건 이 것 때문입니다.

컴퓨터에서 이체해야 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

가장 중요한 자금이체를 스마트폰에서 할 수가 없습니다. -_-;;;;; 자금이체를 하려면 무조건 컴퓨터에서 해야 합니다. 이걸 써야 이체수수료가 무료인거 까지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바일로 이체를 못하게 만들면 급할 때는 어떻게 하라는 얘기인지 모르겠네요. 결국 밖에서 모바일로 다른은행에 이체할거면 이체수수료를 내고 쓰라는 얘기입니다. 같은 국민은행 이체라면 상관없지만 타행이체 횟수가 많은 사업장은 모바일로 거래하면 수수료 상당히 나갈텐데...

 

뭐 어찌됐건간에 이게 앞으로 모바일 지원을 해줄지는 은행맘이니 알 수 없지만 이체를 컴퓨터로 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돈 거래이다보니 컴퓨터 보안에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모바일보다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피싱이나 해킹같은 보안문제가 더 큰 건 엄연한 사실이니까요. 은행 보안 프로그램은 예전부터 그냥 구색 갖추기용 프로그램 이라고 알려진데다 한 번 설치하면 백그라운드에서 알게 모르게 항상 실행이 되는 상태기 때문에 컴퓨터 사양이 낮다면 느려 터지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얼마나 형편없고 컴터에 부하를 줬으면 구라제거기 같은 프로그램이 만들어졌겠습니까. 에휴...

가운데 대량이체 급여이체는 인터넷뱅킹으로 해야 한다고 고지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