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아

소규모 돌잔치(용인 우미제)

마미크래프트 2018. 5. 4. 14:54
반응형

2016년 5월 화창한 날~ 첫째의 돌잔치를 치뤘다. 가까운 친척들과 친구들 약 40여명을 초대한 소규모 돌잔치! 하나부터 열까지 엄빠의 손을 거친 돌잔치여서 의미가 더 있었다. 이 글을 보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잊기전에 기록으로 남겨볼까 한다.

 

1. 셀프 스튜디오 촬영 (영통 브라우니 스튜디오)

돌잔치 초대장에 쓸 사진을 찍으려고 3월에 찍었다. 제한시간이 있기도 했지만 긴 시간은 아이에게도 힘들 것 같아 컨셉별로 후딱후딱 촬영^^그 와중에 드레스로 여장도 해봤는데 은근히 잘 어울렸다 ㅋㅋ

 

2. 돌잔치 장소 섭외 (용인 우미제)

평소 뷔페가 싫었던 부부이고, 가까운 친인척만 모시고 대접할 요량으로 한정식으로 정함. 인원은 약 40명! 별관은 한옥컨셉으로 분위기가 있으나 자리가 협소할 것 같아서 본관으로 예약함.

 

3. 메이크업 & 한복대여 & 스냅촬영

-메이크업 : 수원 다인메이크업 (결혼식때도 여기서 했는데 마음에 쏙 들어 돌잔치도 별 고민 없이 선택) 

-한복대여 : 모란베필(드레스한복) / 지지베베(아이한복-색동을 꼭 입히고 싶었음)

-스냅촬영 : 스냅퍼라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적으로 활동하는 작가 섭외

 

4. 돌상 (라보레무스)

돌상은 라보레무스 연지돌상, 붉은 색에 내 마음을 빼앗김 ㅋㅋ 돌잡이 판넬 및 하트보드는 1도 모르는 포토샵 붙잡고 셀프제작^^ 돌잡이는 특이하게 바닥에서 진행! 활과 화살, 붓을 잡았다.

 

5. 답례품 & 이벤트 선물

- 답례품 : 은색초코 사이트에서 3단우산(가격이 좀 쎄지만 유용한 답례품을 찾다가 친인척 선물로 낙찰)

- 이벤트 선물 : 보조배터리, 메소드 미키마우스 핸드워시, 더치커피(돌잡이 이벤트, 복권이벤트)

 

6. 감사장 (부모님 선물)

접이식 액자에 한쪽에는 아이의 성장사진을 넣고, 다른 한쪽엔 감사편지를 넣어 선물로 드림. 이것만 하기는 뭣해서 금장미도 선물로!

 

 

※ 총평

셀프 진행이라 신경 써야할 일도 많았지만 다 하고 나니 개운하고 뿌듯함. 다만 좌식이라 한복을 입고 다니기 불편하였고, 셀프진행이라 정신산만 ㅋㅋ 손님들도 힘들었을 듯^^ 암튼 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더욱 잘 키워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