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 아이를 스마트폰 중독 예방을 위한 스마트폰과 멀어지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번에는 아이가 즐겨보고, 듣는 유튜브의 동영상들을 1그램 플레이어를 이용하여 MP3 파일로 다운로드를 했었다. 

2018/06/20 - [TODAY] - 스마트폰 중독 예방! 스마트폰과 멀어지기! 이제부터 시작!

2018/06/21 - [만능 엄마/IT] - 유튜브 동영상 MP3 다운로드 하기 (feat.1그램 플레이어)


내려받은 MP3 들을 살펴보면 간혹 노래의 앞부분에 인트로가 들어가 있거나 메들리처럼 이어져있는 음악들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MP3의 필요한 트랙만 선택해서 잘라주는데 여기서 자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시중에는 컴퓨터에 설치하여 음악 파일을 잘라주는 도구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설치가 귀찮기도 하고, 컴퓨터에 불필요한 것들이 깔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사이트에서 바로 자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바로 오디오커터라는 사이트이다.(https://mp3cut.net/ko)


방법은 다음과 같이 정말 정말 간단하고 편하다.


 '오디오커터(https://mp3cut.net/ko)' 사이트를 열어주고 'open file' 버튼을 클릭한다.



② 자르고 싶은 음원을 사이트에 업로드 할 수 있도록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클릭한다.




③ 선택한 음원이 업로드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그 후 화살표 부분의 '바'를 움직여 자르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여 주고(움직일 때마다 소리가 나오니 선택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Cut' 버튼을 클릭한다.




④ Save 화면의 'Download'를 클릭하고 파일을 저장해 준다.




 이렇게 하면 사이트에서 바로 음악파일을 잘라낼 수 있다.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되고, 복잡하지도 않아서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놓고 종종 활용하고 있다. 유튜브 동영상을 '1그램 플레이어'를 이용하여 mp3로 다운로드 하고, 그 파일을 '오디오커터'를 이용하여 잘라냈으니 이제 정리된 '우리아이를 위한 플레이 리스트'를 CD로 만드는 일만 남았다. ^-^ 조금만 기다려라 아들아^^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