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년전쯤 구매해서 사용하던 키보드인데 갑자기 키보드의 일부 키가 말을 듣지 않네요. 분명 글자부분 메인 자판을 눌렀는데 커서가 위 아래 양 옆으로 움직이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사실 게임하는 사람 아니면 키보드는 그냥 글자, 숫자 쓰고, 지우고 행바꾸고 이런 자판 기능으로 사용하지 특별히 사용법을 익히지 않거든요.

 

설명서를 찾아보게 만들었던 키보드의 문제는 바로 "방향키 전환기능" FN(Funtion)키와 W키를 함께 누르면 방향키와 WASD키를 방향키로 서로 전환 설정이 가능하다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WASD 키를 누르면 위 아래 양 옆으로 움직였던 거였죠. 게임을 하질 않으니 사실은 저에게는 필요없는 부분이네요. 이밖에도 게임을 하다가 튕기는 현상을 방지하거나 PC방이나 사무실에서 자리를 비울때 키보드를 잠글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 이는 키보드에 뭔가를 흘리거나 먼지를 청소할 때 괜찮습니다.

 

아래 19개의 키가 동시입력이 되는 키응답속도가 빨라서 게임할 때는 좋고, 멀티미디어 사용환경까지 고려되어 12개의 멀티미디어 핫키로 게임, 음악, 작업, 문서작성 등 멀티가 되는 키보드입니다.

 

6개월 사용한 결과 다른 건 괜찮은데 일단 키보드 소리는 시끄러운 편, 그리고 자판 느낌이 가벼워서 묵직함을 좋아하는 분들은 구매안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그리고 키에 코팅된 내구성이 약해서 자주쓰는 키보드의 코팅이 벗겨졌습니다. 가벼운 키캄을 선호하는 분들한테는 괜찮을텐데 가격을 조금 더 올리더라도 코팅 내구성은 개선해야 될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