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화성시 민방위 사이버교육은 컴퓨터로 이수시 https://www.cdec.kr/이고 여기에서 화성시가 나옵니다. 카카오톡 알림메시지에서 스마트폰으로도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의는 총 16강이며 교육시간은 약 1시간입니다. 동영상 교육이 끝나면 평가문제와 설문조사를 끝내야 교육이 이수됩니다. 강의 진행은 개그맨 김학도가 하며 게스트와 교육내용은 재탕이 아니라 매년 바뀌면서 업데이트 됩니다. 교육내용은 그렇다 치고 평가문제가 어떤 문제들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보여드립니다.

 

교육후 문제는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모든 이수자의 문제가 똑같은지 다른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저는 100점이네요. 이수증이 필요한 분들은 이수증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이수증이 보이니 스크린샷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제가 사는 곳은 화성시 이니 화성시 대피소가 어디에 얼마나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화성시 모든 아파트 단지, 빌라단지, 타운하우스 단지의 공공시설은 전부 대피소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사는 아파트 단지내 시설이 대피소가 됩니다. 아파트 단지 외에 대피소만 정리했습니다.

동, 읍 대피소 이름 수용인원(명)
남양읍 아이리스 오피스텔 927
남양읍 화성시청 민원동 927
남양읍 아이리스 프라자 1513
팔탄면 행정복지센터 787

화성시 대피소중 수용인원이 가장 많은 곳은 석우동 예당마을 롯데캐슬이 84216명으로 가장 많습니다. 민방위교육은 2020년 6월 16일 화요일까지입니다. 안 받으신 분들은 빨리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