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들을 재워놓고 육퇴 후 나의 최애 음료 커피우유를 마시며 포스팅을 하려고 평소와 다름없이 로그인을 하려는데 어!? 뭔가 이상하다!! Daum 아이디로 로그인 할 수 있는 버튼이 사라져 버렸다. 

 

아이 둘이 번갈아 아프기도 하고, 주말에는 이상하게 포스팅을 쉬게 되어서 주말의 끝 무렵에서야 포스팅을 하다보니 Daum 아이디로 로그인 기능이 사라진 것을 이제서야 알았다. 

공지사항도 못 보고;; 뒤늦게 티스토리 공지사항을 확인해보았다. (티스토리 홈의 상단에 보면 아래의 공지를 볼 수 있는데 눈여겨보지 않아서 8/22일 올라온 벌써 한참이나 지난 공지를 보지 못했던 거였다)

 

티스토리 Daum 아이디로 로그인 기능 종료에 따른 해결방법!! 쉽고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로그인 창에 이메일 주소 입력 → 비밀번호 찾기 → 이메일을 수신 → 비밀번호 재설정  로그인 → 새로운 기기로 티스토리에 로그인 인증 메일 수신 → 인증 메일을 통한 로그인!!

위의 내용대로 화면을 보고 싶다면 스크롤을 내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보면 되겠다.

 

티스토리 아이디에 이메일 주소를 넣고, 비밀번호를 찾기를 해보았다. 해당 이메일로 비밀번호 재설정 인증 메일이 도착하고!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 로그인을 하면!

 

'새로운 기기로 티스토리에 로그인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며, 다시 한 번 이메일로 인증 메일을 받게 된다.

 

그리고, 받은 인증 메일을 통해 로그인을 하면 완료!!

 

이상! 크게 어렵지 않은 티스토리 Daum 아이디로 로그인 기능 종료에 따른 해결 방법을 메모해 보았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